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어떤 이유에서든 윈도우에서 컴퓨터 이름을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의 컴퓨터 이름은 3분이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정보에서 윈도우 컴퓨터 이름을 변경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바뀐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은 윈도우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윈도우7과 윈도우8의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은 윈도우8과는 상이합니다. 윈도우10과 윈도우8에서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설정에서 시스템 선택

 

윈도우10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실행시킵니다. 혹은 작업 표시줄 검색에서 설정을 입력한 후 검색된 설정 앱을 실행시켜도 됩니다. 설정이 열리면 시스템으로 진입합니다. 

 



시스템 정보의 이 PC의 이름 바꾸기 선택

 

시스템이 열리면 하위 ‘정보’로 진입한 후 장치 사양 하단에 있는 ‘이 PC의 이름 바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작업 표시줄 검색에 ‘PC 이름 보기’를 입력한 후 검색된 ‘PC 이름 보기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면 다이렉트로 시스템 정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이름 입력 후 다음

 

PC 이름 바꾸기 창이 열리면 변경하고 싶은 컴퓨터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컴퓨터 이름은 문자, 하이픈, 숫자 조합으로만 입력해야 하는데요. 문자의 경우 영문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이름이 한글일 경우 윈도우 기능 혹은 프로그램 등에서 에러 생기는 경우가 있으니 가급적이면 영문조합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시작하면 PC 이름이 다음으로 변경됨

 

다시 시작 버튼 클릭하면 윈도우가 재시작되며, 변경한 이름이 적용됩니다. 당장 컴퓨터 이름을 바꿔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나중에 다시 시작 선택하여도 됩니다.

 

 

윈도우8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 PC 속성 선택

 

윈도우 탐색기 트리 메뉴에서 내 PC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메뉴(컨텍스트 메뉴)가 열리면 속성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시스템에서 설정 변경 선택

 

제어판의 시스템 정보 화면이 열리면 컴퓨터 이름,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설정 하위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 변경 선택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컴퓨터 이름’ 탭 하단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 입력 후 윈도우 재시작

 

컴퓨터 이름 변경 창이 열리면 컴퓨터 이름 입력란에 변경할 컴퓨터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겠냐는 확인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 이름 변경 작업은 완료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컴퓨터가 재부팅되며 입력한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