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WXAR 1.2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을 소개한 줄 알았습니다. 이미 2년 전에 소개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이 작지만 강력한 프로그램이고 무엇보다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당연히 소개한 줄 알았습니다.

 



 

2년 전에 Windows 10 Default App Remover(WXAR)란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을 정말 잘 써먹었는데요. 다른 버그들 잡기 바빠 소개한다는 것을 깜박 잊은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얼마 전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하였는데 좀비 같은 기본앱들이 모두 되살아 났더군요. 10AppsManager을 이용하여 대부분 정리가 되었는데요. 10AppsManager이 기본앱들을 모두 제거시켜주진 않더군요.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 기본앱 들은 척살 명단에서 빠진 것 같더라고요. 편집해서 적용하면 되긴 하는데.. 이러면 귀찮잖아요. 그래서 남아 있는 좀비 같은 기본앱들은 Windows 10 Default App Remover(WXAR)로 정리해 주었습니다.

 



 

지도 앱, 단언컨대 윈도우10 설치 후 한 번도 클릭해 본 일이 없습니다. 이런 좀비 같은 기본 앱들은 발견 즉시 삭제해 주어야 하니다.

 



 

WXAR를 실행시킨 다음 해당 Maps를 클릭한 후 예 버튼을 클릭해 주면 윈도우에서 즉시 삭제됩니다.

 



 

기본앱을 삭제하면 일시적으로 녹색 막대바가 표시됩니다. WXAR는 윈도우10 설치 후 한 번 정도만 사용하는 일회성 프로그램이지만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한 가지 문제가 있는데요. 프로그램 화면상에서는 기본앱이 삭제된 것인지 여전히 좀비처럼 살아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어떤 것이 삭제되었고, 어떤 것이 남아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창에서 삭제한 기본앱의 구분이 불가능하지만, 쓸모없는 기본앱은 깔끔하게 삭제해 줍니다.

 

WXAR 1.2 다운로드



 

윈도우10 기본 앱 삭제 프로그램 WXAR은 레딧 페이지의 구글 드라이브 링크 텍스트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XAR 1.2 버전 페이지가 별도로 존재하긴 하나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는 동일합니다.

 

레딧의 windows 10 default app remover 페이지

레딧의 windows 10 default app remover 1.2 페이지

 

Google Drive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드라이브의 릴리즈 폴더가 열리는데요.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WXAR은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실행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윈도우11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레보 언인스톨러 포터블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 레큐바(Recuva)

윈도우10 라이브러리 폴더 삭제 및 추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