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장치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차단 방법

윈도우10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차단

제가 겪고 있는 윈도우10에서의 마우스 버벅임은 윈도우10 업데이트와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가 원인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잠정적으로는 말이죠. 자세한 내용은 ‘윈도우10 마우스 버벅임 문제의 원인‘ 글을 참고하시고요. 해결책은 이미 3번에 걸쳐 확인 사살 되었으니 문제의 원인을 원천 차단하여 앞으로는 마우스 버벅임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대한 조심 조심 하기로 하였습니다. 윈도우10에서 장치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차단 하였습니다.


장치 설치 설정

윈도우 키 + R 키 눌러 실행 창 띄운 후 rundll32.exe newdev.dll,DeviceInternetSettingUi 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장치 설치 설정 창이 뜹니다. 예(권장)으로 되어 있다면 아니요를 선택한 후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마법사(wushowhide)를 이용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차단 하는 방법인데요.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마법사(wushowhide)는 http://download.microsoft.com/download/f/2/2/f22d5fdb-59cd-4275-8c95-1be17bf70b21/wushowhide.diagcab 링크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실행 시키거나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 시키면 됩니다.


업데이트 표시 또는 숨기기 마법사(wushowhide)

다운로드 받은 wushowhide를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show or hide updates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Hide updates를 클릭하면 장치 목록이 나옵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차단하고 싶은 장치를 체크한 후 다음 버튼 클릭> 닫기 클릭하여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자동 업데이트 차단한 것을 해제 시키고 싶다면 wushowhide를 실행 시킨 후 Show hide updates를 클릭한 후 체크한 것을 해제하고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빌드에 따라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차단 방법이 조금 다른데요.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지원 사이트의 ‘Windows 10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임시로 다시 설치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3073930/how-to-temporarily-prevent-a-driver-update-from-reinstalling-in-window)’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