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 실시간 방문 통계 확인 Page Analytics

오늘은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Page Analytics (by Google)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 Page Analytics (by Google)를 설치하면 운영하는 사이트 혹은 블로그의 실시간 방문자와 게시물 조회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 만든 확장 프로그램이고요.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를 기반으로 하였으니 신뢰도는 설명할 필요 없겠죠.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관리 페이지 방문자 통계에서 방문자 숫자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나 개별 게시물의 페이지뷰 통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페이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면 티스토리 개별 게시물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8년 말 티스토리에 통계 기능이 추가되어 개별 게시물의 조회수, 유입 경로 등의 방문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지 애널리틱스 크롬 확장 프로그램



크롬 웹 스토어 Page Analytics (by Google)

 

페이지 애널리틱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플레이 Page Analytics (by Google) 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를 이용하는 것이기에 운영 중인 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반드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야만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애널리틱스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 애널리틱스를 설치한 후 운영 중인 사이트 혹은 블로그 페이지에 방문하면 위와 같이 상단에 긴 막대 바가 생기는데요. 막대 바에 해당 게시물 페이지의 구글 애널리틱스 방문자 통계가 표시됩니다. 페이지뷰, 순 페이지뷰, 페이지에 머문 평균 시간, 이탈률 등이 그래프와 함께 표시되고요. 우측 끝에는 실시간 방문자 수가 표시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는 잘 아실 터이니 자세한 설명은 패스~

 



페이지 애널리틱스 아이콘

 

방문자 통계가 표시되는 막대 바는 운영하는 사이트와 블로그에서만 보여지고요. 다른 사람이 운영하는 사이트와 블로그에서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페이지 애널리틱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off 시키면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방문하더라도 막대 바 펼쳐지지 않습니다.

 



애널리틱스 통계 항목 변경

 

통계 항목은 다른 항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회 기간 설정

 

조회 기간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들을 왜 확장 프로그램으로 확인하냐굽쇼?

 

 

페이지 애널리틱스 막대 바 하단 좌측의 기간을 블로그 생성일로 맞춰 놓고, 특정 페이지에 접속하면 해당 게시물의 방문자 통계를 확인할 수 있겠지요. 그리고 불필요한 항목 하나를 adsense revenue로 변경해주면 해당 게시물 페이지의 애드센스 총수익금도 확인할 수 있겠고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불편하게 확인할 필요 없이 크롬 브라우저로 해당 페이지를 열어 주기만 하면 지금까지 얼마의 수익을 올렸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풍선 클릭률에 게시물 조회수, 애드센스 수익금.. 뭐 이 정도 만으로도 활용 방법은 무궁무진하니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클릭율 확인

 

주황색 풍선은 해당 영역을 클릭했던 사용자 비율이 표시됩니다. 방문자들의 이목이 어디로 쏠리는지 대략 감 잡을 수 있겠죠. 잘 활용하세요. 끝~

 

* 본 게시물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통계 기능 추가로 블로그 팁과는 거리가 멀어졌기에 소프트웨어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