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리페이지 글 검색 오류, 블로그 검색 오류

잊을만하면 터지는 티스토리 오류

티스토리는 고질병 아직 못 고쳤나 봅니다. 잊을만 하면 한 번씩 터트려 주네요.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글 검색을 할 수 있는데, 현재까지 검색 오류 나고 있습니다. 블로그 스킨에 있는 블로그 검색도 현재까지 검색 오류 나고 있습니다. 하루 이틀 정도 지나면 정상 복구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며칠이 지난 지금까지 오류를 뿜어 주고 있습니다.

 

몽리 블로그에 글을 쓸 때 관련 게시물 등의 링크를 넣습니다. 몽리 블로그의 글이 기본이지만 필요하다면 사이트나 다른 블로그 등의 글을 링크로 넣습니다. 며칠 전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글을 쓰고 관련 글을 링크로 넣기 위해 관리 페이지에서 글 검색을 하였는데.. 못 찾더군요. 블로그 스킨에도 검색이 있기에 이를 이용하여 찾으려 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스킨에 있는 검색으로 ‘파이어폭스’를 검색하였더니 해당되는 글이 무려 252건이 있답니다. 파이어폭스 글이 많기 하지만 2백개가 넘을 정도는 아닌데 말입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글 검색을 해보면 15개의 검색 결과만 있답니다. 파이어폭스 글이 고작 15개라굽쇼? 지금까지 쓴 파이어폭스 관련 글이 족히 50개는 넘을 것인데 말입니다.



우클릭 금지로 검색하였더니 말도 안되는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691개라니 1/4에 해당하는 글에 ‘우클릭 금지’가 포함 되어 있을 없잖아요.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 뭔가 이상한 것을 느끼셨어야 합니다. 이상한 것에서 이상한 느낌을 느꼈어야 합니다. 응?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검색은 검색 키워드와 상관없이 15개의 검색 결과만 보여줍니다.



어떤 키워드는 검색 결과가 딱 15개만 보여지지만, 어떤 키워드는 검색 결과가 0개로 나옵니다. ‘ㅇㅇ’이나 ‘ㅋㅋ’으로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15개로 나오고, ‘ㅅㅅ’  키워드로 검색하면 0로 나옵니다. 몽리 블로그에 ‘ㅅㅅ’ 키워드로 검색하면 몇 개의 글이 나와야 정상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동일한 키워드인데 검색 결과가 전혀 다릅니다. 블로그 스킨의 검색은 말도 안되는 수백여 개의 검색 결과를 보여 주고, 관리 페이지의 검색 결과는 15개만 보여 줍니다. 아마도 두 검색이 전혀 다른 엔진인 것 같습니다. 하나로 통합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러든 말든 문제나 빨리 해결해주길 바라네요.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글 검색 오류나 블로그 스킨의 검색 오류는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오류를 해결해 주길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마냥 기다릴 수 없는 처지입니다. 관련 글을 찾아 링크로 넣어야 하기에 예전에 사용하다 떼어 버렸던 구글 맞춤 검색 다시 되살렸습니다. 현재 스킨 스타일의 영향으로 모양도 찌그러지고 색상도 이상하지만 어쩝니까 급한 불은 꺼야죠. 참고로 예전에 맞춤검색 결과 페이지 폭 795 이하에서 사용하는 방법 글을 섰었는데요. 이젠 폭이 100%, 오토로 맞춰집니다. 끝~

Leave a Comment